광주

검색
  • 0
닫기

광주 경실련 "민간공원 특례사업 직권남용 여부 수사해야"

0

- +

 

광주지역 시민단체가 민간공원 특례사업 과정에서 공무원의 직권남용이 있었는지 수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광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22일 낸 보도자료를 통해 "민간공원 특례사업 사업자 선정과정에서 보여준 광주시의 태도는 잘못된 행정을 무조건 수용하는 것에 불과하다"며 "이용섭 광주시장은 담당 공무원들에 대한 수사를 의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광주 경실련은 "광주시는 금호산업이 우선 협상 대상자 지위를 상실한 것에 사과하면서도 사업자를 변경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이는 엉터리 행정의 진수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간공원 사업 중 가장 노른자 땅이라고 평가되는 중앙공원 1, 2 지구만 명확한 해명도 없이 광주도시공사가 사업자 지위를 반납했지만 이에 대한 이유가 공개되지 않고 있다"며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공원의 공공성을 최대한 살린다는 전제 아래 민간사업자의 수익성이 고려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광주 경실련 관계자는 "광주시는 평가서 유출, 평가 오류 등의 공무원 직권 오남용에 대한 수사를 의뢰하고 민간공원 2단계 특례사업을 재공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민간공원 2단계 특례사업 중앙공원 2 지구 우선협상대상자를 ㈜금호산업에서 ㈜호반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광주시는 "평가와 관련된 일련의 절차는 오류를 바로잡고 투명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뤄졌다"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과정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