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검색
  • 0
닫기

광주시, 하반기 공공기관 채용 통합필기시험 실시

0

- +

광주도시철도공사·광주환경공단 등 11개 기관 86명
9월16일~20일 통합채용 홈페이지서 원서접수…11월9일 필기시험

광주광역시청사(사진=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오는 11월 9일 산하 공공기관의 2019년도 하반기 직원 채용을 위한 통합필기시험을 실시한다.

하반기 채용인원은 ▲광주시도시공사 5명 ▲광주시도시철도공사 42명 ▲광주환경공단 20명 ▲광주테크노파크 2명 ▲광주신용보증재단 7명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1명 ▲광주복지재단 3명 ▲광주시체육회 1명 ▲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2명 ▲광주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2명 ▲광주시교통문화연수원 1명 등 11개 기관 86명이다.

원서 접수는 오는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광주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http://gwangju.saramin.co.kr)를 통해 이뤄진다.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기관별 채용사이트로 이동해 개별 접수하면 된다. 기관 또는 분야별 중복접수는 불가능하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면접과 최종 합격자 선발은 공공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한다.

기관별 응시자격, 시험과목, 일정 등 시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26일부터 광주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 또는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광주시는 그동안 산하 공공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해온 시험을 올해부터 주관해 같은 날짜에 통합필기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5월 11일 상반기 통합필기시험을 최초로 실시한 바 있다.

공공기관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직원 채용 시에는 반드시 필기시험을 포함시키도록 했으며 기관별로 진행하는 면접시험도 광주시가 제공하는 인력풀을 활용해 외부 면접관 비율을 60% 이상으로 확대하도록 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