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검색
  • 0
닫기

김영록 전남지사, 이낙연 대표 만나 해상풍력단지 등 예산 지원 건의

0

- +

전라남도 김영록 지사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만나 현안 사업에 대한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사진=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 김영록 지사는 30일 광주시의회에서 개최된 더불어민주당 주최 '광주전남 지역균형 뉴딜 현장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조성'과 'RE100 전용 시범단지 조성' 등 12개 현안과 22개 사업에 대한 예산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지역 핵심사업으로 국립 의과대학 설립과 전라선 고속철도 등 핵심 기반시설 국가계획 반영 등을 요청했으며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법과 지방 소멸위기지역 지원 특별법, 여수‧순천 10‧19 사건 특별법 등 지역발전 특별 3 법 제정을 촉구했다.

이날 이낙연 대표는 모두 발언을 통해 "지역균형 뉴딜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초석으로 그 출발을 호남에서 시작한다"며 "전남의 해상풍력발전단지 사업과 블루 이코노미 사업은 전남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로 전남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해상풍력단지 조성은 그린 뉴딜을 위한 힘찬 도전으로 적극 성원하고 지원하겠다"며 "전남‧북 지역민의 숙원사업인 전라선 고속철도화 사업을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동맥이 될 수 있게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도록 협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이낙연 대표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법' 제정에 당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으며, '지방 소멸위기 지역 지원 특별법'은 더불어민주당의 철학과 부합한다는 뜻을 나타냈다.

이에 대해 전라남도 김영록 지사는 "전라남도는 한국판 뉴딜의 핵심인 지역균형 뉴딜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지역균형 뉴딜 추진단을 구성했다"며 "선도사업으로 117건, 9조 2천억 원을 발굴했고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